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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금 오래된 자료입니다. 하지만, 지료를 검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전산관련 성과지표 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어 자료를 공유합니다.
번호 | 관 리 항 목 | 단위 | 정 의 | 산 출 식 | 용 도 |
1 | 정보화투자계획금액 | 원 | 정보화 년간 투자요청 예산관리 | Σ투자계획금액 | 년간투자계획수립 |
2 | 정보화투자승인금액 | 원 | 정보화 년간 투자승인 예산관리 | Σ투자승인금액 | 년간투자예산관리 |
3 | 정보화투자예산집행금액 | 원 | 점보화투자 당해연도 집행실적 | Σ투자예산집행금액 | 투자실적현황관리 |
4 | 정보화투자예산집행율 | % | 당해연도투자예산 대비 집행실적비율 | (투자집행금액/투자승인예산)×100 | 투자진척도관리 |
5 | 정보화투자품의금액 | 원 | 당해연도 투자시행품의 금액 | Σ투자품의금액 | 투자시행 최종승인금액 |
6 | 정보화투자품의건수 | 건 | 당해연도 투자품의 건수 | Σ투자품의건의건수 | 투자시행 최종승인건수 |
7 | 구매요구서 발행금액 | 원 | 투자자산구매요구금액 | Σ구매요구서 발행금액 | 구매추진 현황관리 |
8 | 외주요구서발행금액 | 원 | 정보화 개발용역 의뢰금액 | Σ외주요구서 발행금액 | 개발용역 추진현황 |
9 | 년간정비보수 비용 | 원 | 전산장비 정비보수계약금액 | Σ정보보수비용 | 정보시스템 유지비관리 |
10 | 전산교육실시시간 | HR | 전산교육실시간관리 | Σ전산교육실시시간 | 교육실시실적관리 |
11 | 정보표준화 | 건 | 정보관련표준화 완료 건수 | Σ표준화건수 | 정보전산화/관련표준화 |
12 | 정보시스템품질평가건수 | 건 | Σ정보시스템품질평가건수 | Σ정보시스템품질평가건수 | 시스템품질평가 |
13 | HW/SW도입검토건수 | 건 | HW/SW투자관련 타당성검토건수 | ΣHW/SW도입건수 | 투자타당성 사전검토 |
14 | HW/SW설치건수 | 건 | HW/SW설치건수 | ΣHW/SW설치건수 | 설치작업 빈도관리 |
15 | HW/SW설치작업시간 | HR | HW/SW설치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 | ΣHW/SW설치시간 | 설치작업 투입시간관리 |
16 | 건당설치작업일수 | 일 | 총설치 소요일수를 관리 | 총설치소요일수/총설치작업건수 | 설치작업 기간관리 |
17 | 시스템응답속도향상율 | % | 시스템응답속도 향상 실적비율 | (기존속도-개선후속도)/개선후속도×100 | 정보시스템환경개선 |
18 | 시스템응답속도개선건수 | 건 | 시스템응답속도개선건수 | Σ시스템응답속도개선완료건수 | 정보시스템환경개선 |
19 | 정비보수실시건수 | 건 | 전산장비정비보수한횟수 | Σ정비보수실시건수 | 장비성능관리 |
20 | 년간정비보수계약금액 | 원 | 전산장비 정비보수를 용역계약금액 | Σ정비보수계약금액 | 저비보수계약관리 |
21 | 시스템장애율 | % | 시스템 장애를 일으키는 비율 | Σ(장애시간/가동시간)×100 | 시스템가동율관리 |
22 | HW/SW보유수량 | 종 | HW/SW를 보유한수량 | ΣHW/SW보유수량 | HW/SW보유 현황관리 |
23 | 사용자등록/변경처리건수 | 건 | 사용자등록/변경현황관리 | Σ사용자권한등록/변경 | 사용자등록관리 |
24 | 백업.복구처리횟수 | 회 | 데이터백업.복구처리한 횟수관리 | Σ백업.복구처리횟수 | 시스템장애관리 |
25 | 시스템사용시간 | HR | 시스템 사용한 시간관리 | Σ시스템사용시간 | 시스템이용실적관리 |
26 | 서버지원사용율 | % | 서버자원사용현황 | Σ(사용자/보유량)×100 | 서버사용형황관리 |
27 | 데이터백업횟수 | 회 | 데이터백업처리한 횟수 | Σ데이터백업횟수 | 데이터유지관리 |
28 | Batch job처리건수 | 건 | Batch job처리건수 | ΣBatch job처리지원회수 | 현업처리지원 |
29 | 출력물처리건수 | 건 | 주전산실내 출력물처리회수 | Σ출력물처리건수 | 현업처리지원 |
30 | 전산소모품예산집행율 | % | 전산소모품예산대비 집행실적율 | (집행금액/년간예산)×100 | 예산대비실적관리 |
31 | 전산소모품 재고금액 | 원 | 전산소모품재고현황을 금액화 | Σ전산소모품재고금액 | 재고금액관리 |
32 | 기술지원/상담건수 | 건 | 사용자기술지원.상담건수 | Σ기술지원.상담건수 | 지원실적파악 |
33 | 거당복구소요시간 | HR | 건당복구소요시간관리 | 장애시간/복구시간 | 시스템복구시간관리 |
34 | PC구입요청대수 | 대 | PC구입요청현황 | ΣPC구입요청대수 | PC구입관리 |
35 | PC보급대수 | 대 | PC보급현황 | ΣPC보급대수 | PC형황관리 |
36 | HW불용처리대수 | 대 | HW사용불가를 불용처리현황 | ΣHW불용처리대수 | HW자원관리 |
37 | PC이전회수대수 | 대 | PC이전.회수수량 | ΣPC이전.회수대수 | PC이전설치관리 |
38 | 정비보수실시건수 | 건 | 시스템정비보수실시현황 | Σ정비보수실시건수 | 정비보수관리 |
39 | 자산취득누계금액 | 원 | PC 및 주변기기 자산취득금액 | Σ자산취득누계금액 | 자산관리 |
40 | PC보급율 | % | 사무실근무자의 PC보급비율 | (PC보유대수/사무실근무자수)×100 | PC보급율 |
41 | NWIP주소수량 | 건 | NetWork IP주소관리수량 | ΣNWIP주소수량 | NWIP주소관리 |
42 | 전용회선사용료 | 원 | 국내외 전용회선 사용요금 | Σ전용회선사용료 | 전용료관리 |
43 | 외부통신망사용료 | 원 | 국내외통신망 사용요금 | Σ외부통신망사용료 | 정보처리수수료관리 |
44 | PC통신ID당사용료 | 원 | PC통신ID당 사용료 | 사용료/ID | 정보처리수수료 |
45 | PC통신사용자ID수 | 개 | PC통신을 이용하는사용자의 ID의 수 | ΣPC통신사용자ID수 | 정보처리수수료관리 |
46 | 해외망사용료관리 | 원 | 해외망을 이용한사용 요금 | Σ해외망사용료 | 정보처리수수료관리 |
47 | 해외망사용시간 | HR | 해외망을 이용한 사용시간 | Σ해외망사용시간 | 정보처리수수료관리 |
48 | 전화접속네트웍ID수 | 개 | 전화접속네트웍 사용등록자수 | Σ전화접속네트웍 사용자ID수 | 네트웍서비스관리 |
49 | 전화접속네트웍사용시간 | HR | 네트웍사용현황관리 | Σ전화접속네트웍 총사용시간 | 네트웍서비스관리 |
50 | 밀레니엄버그해결건수 | 건 | 밀레니엄버그(Y2K)를해결완료건수 | Σ해결건수 | Y2K해결실적관리 |
51 | 인터넷홈페이지 접속횟수 | 회수 | 인터넷홈페이지에 월별 접속한회수 | Σ인터넷 홈페이지 접속회수 | 대외홍보관리 |
52 | 인트라넷접속회수 | 회 | 인트라넷 havp이지에 월별 접속한 회수 | Σ인트라넷 접속회수 | 사용현황관리 |
53 | 인터넷개발/수정페이지수 | 건 | 인터넷개발 및 수정한 페이지수 | Σ인터넷개발/수정페이지수 | 시스템유지관리 |
54 | 인트라넷개발/수정페이지수 | 건 | 인트라넷개발/수정한 페이지 | Σ인트라넷개발/수정한페이지수 | 시스템유지관리 |
55 | 인터넷질의건수 | 건 | 인터넷 관련 질문접수건수 | Σ인터넷질의 접수 건수 | 고객서비스관리 |
56 | 인터넷 질의간당 응답처리시간 | HR | 인터넷질의건당 응답처리시간 | 응답소요시간/질의건수 | 고객서비스관리 |
57 | 소스코드보유본수 | 건 | SW소스코드 한중보유건수 | Σ소스코드보유건수 | 소스코드관리 |
58 | 개발PJT접수건수 | 건 | 개발요청된 PJT를 접수한 건수 | Σ개발PJT접수건수 | 개발요구PJT관리 |
59 | 개발PJT타당성검토건수 | 건 | 개발요청건의 타당성 검토를 한건수 | Σ개발PJT타당성 검토건수 | 개발PJT수행실적관리 |
60 | 개발PJT작업진척도 | % | 개발PJT의작업진행 정도파악 | (투입일수/전체계획일수)×100 | 개발PJT진도관리 |
61 | 업무분석건수 | 건 | 개발을위한 대상 업무 분석한건수 | Σ업무분석건수 | 업무분석실적관리 |
62 | 업무분석투입M/H | HR | 개발을 위한 대상업무분석에 투입된 M/H | Σ업무분석투입시간 | 업무분석실적관리 |
63 | 업무분석작업진척도 | % | 개발을 위한 총소요예상일수 대비 실투입일수 | (투입일수/계획일수)×100 | 업무분석진도관리 |
64 | 입출력설계화면수 | 건 | 입력 및 출력화면을 설계한 화면수 | Σ입출력설계화면수 | 시스템설계실적관리 |
65 | Coding작업투입시간 | 건 | Coding작업에 투입된 시간 | Coding작업투입시간 | 프로그램개발실적관리 |
66 | Coding작업진척도 | % | Coding작업의 진척율 | (투입일수/소요일수)×100 | 프로그램개발진도관리 |
67 | 기본설계투입시간 | HR | 기본설계과정에 투입된시간 | Σ기본설계투입시간 | 기본설계실적관리 |
68 | 기본설계작업진척도 | % | 기본설계에 따른 작업진도율 | (투입일수/소요일수)×100 | 기본설계진도관리 |
69 | 상세설계투입시간 | HR | 상세설계과정에 투입된 시간 | Σ상세설계투입시간 | 상세설계실적관리 |
70 | 상세설계작업진척도 | % | 상세설계에 따른 작업진척도율 | (투입일수/소요일수)×100 | 상세설계진도관리 |
71 | PGM수정보완건수 | 건 | 개발완료프로그램의 수정보완건수 | ΣPGM수정보완건수 | 수정보완실적관리 |
72 | 매뉴얼작성건수 | 건 | 각종 매뉴얼 자성건수 | Σ매뉴얼 제작건수 | 매뉴얼제작실적관리 |
73 | 매뉴얼작성투입시간 | HR | 각종매뉴얼 작성에 투입된 시간 | Σ매뉴얼 작성 투입시간 | 매뉴얼제작실적관리 |
74 | 개발PJT총투입시간 | HR | 개발PJT에 투입된 총투입시간 | 개발ΣPJT총투입시간 | 개발실적관리 |
75 | 개발PJT총투입비용 | 원 | 개발PJT에 투입된 총투입비용 | Σ개발PJT총투입비용 | 개발비용관리 |
76 | 개발PJT소요기간 | HR | 개발PJT에 투입된 총투입시간 | Σ개발PJT소요시간 | 개발기간관리 |
77 | 개발PJT투입 인원수 | 명 | 개발PJT에 투입된 총인원수 | Σ개발PJT투입인원수 | 개발인원관리 |
78 | PGM유지보수건수 | 건 | 프로그램 유지보수를 수행한 건수 | ΣPGM유지보수건수 | PGM유지보수관리 |
79 | PGM유지보수 투입시간 | HR | 프로그램유지보수에 투입된 총시간 | ΣPGM유지보수투입시간 | PGM유지보수관리 |
80 | 고객요구사항 총 접수건수 | 건 | 고객이 요구한 내용을 접수한 총건수 | Σ고객요구사항 총접수건수 | 고객요구사항관리 |
81 | 개발요구접수건수 | 건 | 고객요구사항 중 개발확정된 접수총건수 | Σ개발요구접수건수 | 고객요구사항관리 |
82 | 구매요구접수건수 | 건 | 고객요구구매사항을 접수한 총건수 | Σ구매요구접수건수 | 고객요구사항관리 |
83 | A/S요청건수 | 건 | 고객요구A/S요청사항을 접수한 건수 | ΣA/S요청접수건수 | A/S관리 |
84 | 불만사항접수건수 | 건 | 고객불만사항을 접수한총건수 | Σ불만사항접수건수 | 고객서비스관리 |
85 | 개발PJT완료건수 | 건 | 개발완료한 PJT의 총건수 | Σ개발PJT완료건수 | 개발실적관리 |
86 | A/S조치율 | % | A/S요청된 사항해결조치율 | (해결건수/접수건수)×100 | 고객서비스관리 |
87 | A/S건당 조치시간 | HR | A/S건당 조치 처리시간 | 조치시간/조치건수 | 고객서비스관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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